표준약관 제 10035호(2014.9.19 개정)
이 약관은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을 취급하는 사업자(이하 ‘사 업자’라 합니다)와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을 의뢰하는 고객간의 이사화물 의 운송 및 이에 부대 하는 포장, 보관, 정리 등에 관한 계약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업자는 고객의 요청이 있으면 운임 등을 견적하고,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한 견적서를 작성하여 고객에게 교부합니다.
사업자는 계약서를 고객에게 교부할 때 계약금으로 운임 등의 합계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다른 약정이 없는 한 이사화물을 계약서에 기재된 인수일시와 발송장소에서 인수하고, 계약서에 기재된 인도일시와 도착 장소에서 인도합니다.
1) 사업자는 소비자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수한 이사화물을 다른 사업자와 공동운송협정을 체결하여 운송하거나 다른 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운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는 이 약관 제5 조에 의한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의 동의 후에도 고객에 대해서 약관의 규정에 의한 사업자로서의 책임을 면 하지 못합니다.
사업자는 이사화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이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제1호 내지 제3호의 사유의 발생에 대해서는 자신의 책임이 없음을 입증해야 합니다.
이사화물이 운송 중에 멸실, 훼손 또는 연착된 경우 사업자는 고객의 요청이 있으면 그 멸실?훼손 또는 연착된 날로부터 1년에 한하여 사고증명서를 발행합니다.
사업자와 고객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이 매뉴얼은 영구크린을 이용하는 모든고객의 불편사항 발생 시 빠르게 처리 하기 위해 작성된 매뉴얼 입니다.
영구크린은 접수부터 서비스 완료까지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본사와 지점이 100% 책임지고 처리 합니다.
영구크린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권고한 이사화물 표준약관을 준수하여, 그 기준에 따라 불편사항을 처리 합니다.
분쟁유형 | 해결기준 |
---|---|
1) 이사화물의 멸실ㆍ파손ㆍ훼손 등의 피해 | 피해액은 사업자가 직접배상하되 수선이 가능할 경우 수선이 원칙이며, 불가할 경우 이사화물의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손해액을 지급 |
2)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계약의 해제 | - 약정된 운송일의 2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2배액 배상 |
- 약정된 운송일의 1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4배액 배상 | |
- 약정된 운송일의 당일에 통보시 :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6배액 배상 | |
- 약정된 운송일의 당일에 통보가 없을 경우 : 계약금 환급 및 계약금의 10배액 배상 | |
3)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계약의 취소 | - 약정된 운송일의 전까지 취소 통보시 : 계약금 배상 |
- 약정된 운송일의 당일에 취소 통보시 : 계약금 및 계약금의 배액 배상 | |
4)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의 지연 | 계약금의 10배액 한도에서 1시간 마다 계약금의 반액을 곱한 금액 (연착 시간 수 * 계약금 * 1/2) 1시간 미만의 시간은 산입하지 않음 |
5)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의 지연 | 계약금의 배액 한도에서 1시간 마다 계약금의 반액을 곱한 금액 (지체 시간 수 * 계약금 * 1/2) 1시간 미만의 시간은 산입하지 않음 |
영구크린은 소비자원에서 권고한 소비자 분쟁해결기준을 준수하여, 그 기준에 따라 불편사항을 처리 합니다.
분쟁유형 | 해결기준 |
---|---|
- 소비자의 사정으로 인한 계약해제 | 청소예정일 3일전에 취소 : 요금의 10% 공제 후 환급 |
청소예정일 1일전에 취소 : 요금의 20% 공제 후 환급 | |
청소예정일 당일 취소 : 요금의 30% 공제 후 환급 | |
- 광고와 서비스 내용이 다른경우 (인원, 장비, 사후서비스 등 ) |
계약해제 및 전체이용요금의 30% 배상 |
- 서비스 이행을 위해 소비자를 방문하였으나 주소불명 또는 연락두절로 인해 서비스를 이행하지 못한경우 | 요금의 30% 공제후 환급 또는 서비스의 재이행 |
- 서비스 이행중 가전제품, 가구 , 생활용품 등을 파손 또는 훼손한 경우 | 손해배상 |
다음과 같은 경우 불편신고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불편신고 처리가 불가합니다.
영구크린에서는 고객중심경영, CCM 인증 기업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네이버앱 사용시,
아래의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킷캣브라우저 설치 -
네이버앱설정>브라우저 기능설정>
킷캣용 브라우저 엔진 항목 체크>
네이버 브라우저 엔진 for kitkat설치 후 이용